주관적인 진맥(?) 용사들의 평가 혹은 후기 (1)
크퀘를 약 4~5개월간 해오면서 오래 키운 용사들이 여럿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막 시작하신 분들과 같이 용사에 관해 궁금한 점이 많으실 분들을 위해 주관적인 생각을 섞은 용사 평가글을 작성해 봅니다.
진맥이라고 적어놓긴 했으나, 초무가 없는 용사도 있고 돈이 아까워서 빵맥은 대부분 안하고 4강 정도인 용사들이 많습니다. 제가 집중해서 육성시킨 용사라고 받아들이시는 편이 좋으실 꺼에요.
대부분의 사진은 크퀘 나무위키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점수는 별5개 만점이구요. 반개짜리 점수는 없습니다. 모든 기준은 오늘(2017년 1월 8일)입니다.
1. 우지먼트
- 별점 : ☆☆☆
- 저의 사용처 : 고던 빠른 클리어, 영혼의 요새 8층 솔플, 초반 결투장
- 스펙 : 빵4강, 공기초무(치피/흡혈), 반지(공격력, 공속, 명중), 열매 MAX, 스킬(징벌의화신)
- 평가 : 저의 초반을 책임졌던 갓지먼트입니다. 운좋게도 빠르게 정옵 초무를 얻어서 잘 사용했었죠. 원래 올릴때는 영혼의 요새 고층을 돌려고 키웠습니다만 8층 솔플에서만 사용하고 결투장에서 마스터 입문용으로 사용했어요. 요즘에는 사용처가 매우 애매해져 있습니다. 시나용으로도 결장용으로도 모두 별로에요. 더 좋고 훌륭한 대체용사가 많거든요. 따라서 그런 용사들을 구하지 못해서 범용적으로 사용할 용사가 필요하신분만 정옵초무가 있다는 가정하에 올릴만 합니다. 정옵초무가 없는 우지는 용사가 아닙니다.
- 별점 : ☆☆☆☆☆
- 저의 사용처 : 결투장, 시나리오 후반부 딜러(성도, 전장 등)
- 스펙 : 빵 MAX, 열매 MAX, 공공초무(저관/치피), 반지(치피, 회피, 저관, 체력), 스킬(징벌의화신)
- 평가 : 제 몇안되는 리얼 진맥용사 중 하나이며, 애정캐 입니다. 일단 이쁘구요. 사실 이전의 안좋은 성능에 의해서 별로 좋은 이미지는 아닌 용사입니다. 외모 때문에 애정캐로는 키우시는 분들이 많지만요. 하지만 초무정옵으로 잘 뽑아놓으시면 매우 좋은 용사입니다. 일단 제가 베아-다라-레첼로 시나를 진행하다가 전장하드부터 매우 막혔었습니다. 그러나 문덕-베아-비비안으로 바꾸고 나서 성도까지 매우 쉽게 클리어 했습니다. 속도도 준수하구요. 일단 용사 자체의 죽창이미지로 딜 자체는 매우 준수합니다. 거기에 패시브와 초무옵으로 인한 뎀감 + 흡혈로 인하여 안정성도 상당히 높습니다. 문덕 - 베아 조합자체가 좋기도 하지만 우지먼트와 같은 용사를 넣었어도 성도가 잘 안돌아졌습니다. 제가 이사벨이 없어서 사용하지는 못해봤지만 비비안에 그에 못미치진 않을 것 같아요.
결장에서는 비비안 - 롤랑 - 빅토리아 조합으로 3워리어 카운터용으로 사용합니다. 사실상 롤랑이랑 빅토는 보험용이고 비비안이 혼자 로아빅정은 다 잡습니다. 물론 유료결장은 강제되긴 합니다.
키워도 절대 후회하시지 않을 용사입니다. 추천해요!물론 이쁩니다.
- 별점 : ☆☆
- 저의 사용처 : 시나리오 초반부, 월드보스조합
- 스펙 : 빵 3강, 열매 X, 기기초무(회피/회피), 반지 X, 스킬(여신의 성역)
- 평가 : 사실 한 3개월 전? 쯤만 해도 저한테는 별 4~5개 짜리 용사였습니다. 하지만 다라 자체가 베아트리체와 조합을 해야지 위력을 발생하는 느낌이 크고, 요즘 유리아라는 상위호환 격인 용사가 나와서 지금 입지로는 자리자체가 없는 것 같습니다. 과거의 추억으로 별 2개라도 주긴 했습니다만... 유리아 쓰세요. 지금 월보조합으로 베아 - 다라 - 레이첼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냥 제 시나리오 조합이 이래왔기 때문에 사용중인 것이지 좋아서 쓰는 느낌은 아닙니다.
결론은 대체용사가 많아서 현재로써는 키울 메리트가 없는 용사입니다. ㅠㅠ
별점 : ☆☆☆☆
저의 사용처 : 결투장, 영혼의 요새 저층 딜러
스펙 : 빵 4강, 열매 MAX, 6성무기(방관/방관/치피), 반지(치피, 방관, 체력), 스킬 X
평가 : 초무가 있긴한데 공방이라서 안올리고 있는 귀요미 독스입니다. 몇달 전 쯤의 결장포스는 좀 줄어든 감이 있지만, 여전히 초무없이도 상당한 딜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괴물 팔라딘들도 많이 보이기 때문에 물리딜러가 있어야 하는데 그 역할을 잘 해줄 수 있습니다. 물론 노구가 상위호환 격으로 버티고 있습니다만, 노구가 없으신 분들한테는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지 입니다. 초무를 껴주면 귀여움까지 상승해요!
5. 레이첼
- 별점 : ☆☆☆☆☆
저의 사용처 : 시나리오 딜러, 월드보스 딜러, 영혼의 요새 9층 딜러- 스펙 : 빵 4강, 열매 MAX, 공방초무(저관/체력), 반지(공격력, 저관, 회피, 회피), 스킬(마법재활용)
- 평가 : 원탑 딜러 레첼입니다. 초무는 공옵 하나라도 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지로 약간 메워줄 수 있거든요. 대부분의 마나카르 딜러와 시나리오의 딜러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조합도 여러조합에 들어갈 수 있구요. 거기에 승급용사라는 장점까지! 초무만 있으면 모든게 가능한 용사입니다. 저도 전장하드까지는 레이첼로 깨왔고, 월보도 베아 - 다라 - 레이첼로 계속하고 있습니다. 영요 9층에서도 문덕 - 우파 - 레이첼로 약 15초 정도 걸려서 클리어 하네요. 체력이 약해서 급사하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자석탱과 같이 섞어 안정성을 높혀 사용하신는 분들도 많습니다. 일단 초무가 있으면 올리고 볼 용사이므로 크린이분들에게도 강추합니다!
- 별점 : ☆☆☆☆☆ (OP)
- 저의 사용처 : 결투장
- 스펙 : 빵 MAX, 열매 MAX (회피제외), 공방초무(방관/물방), 반지(방관, 물방, 명중), 스킬(징벌의화신)
- 평가 : 제 생각에 현재 크퀘 최고 OP용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리타 보다 더. 사용처는 결장에서만 사용하고 있는데 그냥 혼자 게임하는 용사입니다. 너무 강하고 단단해요. 징벌까지 달아주면 거의 끝판왕입니다. 결투장에서 로슈 - 빅토 - 독스 조합으로 3워리어를 제외한 대부분의 조합을 상대할 때 사용합니다. 여신은 아누트를 들고요. 그냥 무턱대고 강하기 때문에 딱히 설명할 것이 없네요. 초무가 있다면 1순위로 올리고 볼 용사입니다.
제가 적을만한 용사가 13명 정도 있으므로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적어볼게요.
다음편으로 곧 찾아뵙겠습니다.
크퀘일기는 제가 요즘 일퀘깨고 결장돌고 정도만 무한 반복중이라서 일기에 쓸 내용이 없어서 못 쓰겠습니다 ㅠ
끝.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161121 크퀘일기
161121 크퀘일기
2016.11.21 -
161115 크퀘일기
161115 크퀘일기
2016.11.15 -
161110 크퀘일기
161110 크퀘일기
2016.11.10 -
161101 크퀘일기
161101 크퀘일기
2016.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