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AFK 아레나 초보의 첫 연무시련 이벤트 공략
이번 주에 AFK 아레나의 이벤트인 연무시련이 열렸습니다.
진행을 많이 하신분들은 큰 고민없이 받을 보상을 결정하셨을테지만 저같은 뉴비는
어떤 보상을 받아야할 지 생각이 많으실꺼에요.
저의 덱 상태는 아래와 같아요.
현재 11-20에 서있는 계정입니다. 11챕터를 깨지 못해서 이번 글로벌 아레나에 참가하지 못해
매우 부들부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래 연무시련 이벤트에서 모든 사람들이 보상으로 빨각을 받아야 한다고 외칩니다.
하지만 제 계정은 레전드 이상의 캐릭터가 없어서 빨각 자체가 보상으로 나오질 않습니다;;
그래서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벤트 조각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총 12일. 하루에 30조각 수급가능.
따라서 총 360개의 조각을 수급할 수 있어요.
고려해볼 보상은 종뽑과 재료입니다.
종뽑은 조각 50개. 재료는 80개가 들죠.
종뽑은 4번까지 받을 수 있으니 총 200개, 재료는 2개 받으면 160개. 이렇게 딱 360개 조각에 맞출 수 있습니다.
레딧의 고인물인 Whitesushii가 올린 연무시련 공략에도 빨각 > 종뽑 > 재료 순으로 효율이 좋다고 나와있어요.
화이트스시의 공략에도 종뽑4개와 인간재료2개를 얻는 것이 추천되어있네요.
조각은 레오프렌150개 / 트라이브 50개 / 와일더스 110개 / 그레이브본 50개가 필요합니다.
제 주력 덱이 레오프렌 + 와일더스라 이 둘은 문제가 없지만 트라이브랑 그레이브본은 어떻게 할지 약간 골치아프네요.
그래도 주력덱에 한 캐릭터 정도 섞어넣으면 무난할 수도 있어서 이렇게 해봐야겠습니다.
저랑 비슷한 초보분들도 제 선택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길 바래요.
추가적으로 글을 덧붙히자면
레전이상 캐릭터가 있어서 빨각을 살 수 있으신 분들은 이를 악물고라도 빨각을 구매하시는걸 대부분의 커뮤니티에서 추천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