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 삼위일체 번개 타격 레이더
1. 소개
이번 리그에서 나름 많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번개 타격 레이더입니다. 번개 타격 빌드는 크게 2종류로 나뉩니다. 클래식한 버전과 전지력 빌드. 전지력 빌드가 점유율은 조금 더 높습니다만 이 빌드는 클래식한 빌드를 다룹니다. 전지력쪽은 가격이 많이 나가고 세팅이 빡빡하거든요.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빌드들은 대부분 제가 플레이하는 것이라 스펙이 높지 않습니다. 그말인 즉, 저자본으로 가능한 것들을 올린다는 거죠.
이 빌드는 원래 고자본의 대표같은 일명 근접계의 토샷빌드로 유명한데 이번에 총주교와 세계포식자 화폐가 추가되면서 세팅의 난이도가 매우매우 낮아졌습니다. 그래서 스타터로도 가능하죠. 저도 스타터로 얘를 썼구요. 물론 지금도 엔드기어의 가격은 매우 비쌉니다.
장점
- 스타터 가능.
- 스타터부터 엔드까지 투자에 따라서 빌드의 한계점이 매우 높다.
- 맵핑속도는 기본적으로 매우 빠르고 투자가 되어갈수록 보스도 매우 빠르다.
- 재밌다.
단점
- 애초에 탱킹능력이 좋지 않고, 유지력으로 버티는 빌드라서 큰 한방에 취약하다.
- 원소반사 불가.(육분의로 해결 가능)
- 스타터기준으로 13~14티어 언저리에 진입했을 때부터 슬슬 힘들 수 있으므로 이때 약간의 투자가 필요하다.
- 힘과 지능스탯을 챙기기가 빡빡하다.
- 완벽한 디피를 보이려면 컨트롤이 필요하다.
적힌 것으로는 단점의 수가 많지만 올라운더성 빌드라 장점에 뭉뚱그려서 적어놓아 그런 것이고 실제로 매우매우 좋은 빌드입니다. 점유율이 말해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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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28 글 최초 작성
2. POB / 스킬트리
PoB 링크
스킬트리
순서는 쭉 따라가면서 찍으시면 되고 3시 갈림길에선 아래쪽을 먼저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추후 주얼에서 적을테지만 '직관의 도약'과 군단주얼, 그리고 군주얼은 필수가 아닙니다. 여유가 되는대로 하나씩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군단주얼은 굳이 딱맞는 옵션이 아니더라도 일찍 하나정도는 넣는 것을 추천드리는 것이 여기에 달린 힘스탯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숙련에서 찍는 옵션에 중요한 것들이 많으니 꼭 pob까지 확인하셔서 포인트를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3. 어센던시 / 밴딧 / 판테온
어센던시 순서
이 순서로 고정입니다. 1,2,4번을 찍을때마다 팍팍 쎄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별다른 설명할 거리는 없네요.
밴딧
패시브 포인트가 상당히 빡빡하므로 모두 죽입니다. 알리라정도는 원소저항과 크리배율 때문에 생각해봄직하나 저항은 다른데서 챙기면 되고 크멀은 도피로 날먹하므로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판테온
- 메이저
염수왕과 루나리스중에 고민하시면 되겠습니다. 은근 스턴이 좀 걸리는 편이라 염수왕을 찍으셔도 되고 무난함의 상징인 루나리스도 상당히 좋습니다. 저는 루나리스 사용 중.
- 마이너
저는 리슬라사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빌드는 공속이 무지막지하게 빨라서 초당 타격 수가 엄청납니다. 그래서 타락한 피 면역을 채용하지 않았으면 눈 깜짝할 새에 타피 풀스택이 되어 반응하지 못하고 죽을 수 있어요. 리슬라사를 업그레이드하면 타피가 최대 5스택을 넘지 못하므로 반응할 시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젬링크
6소켓 (메인링크)
'바알' 번개 타격 - 삼위일체 보조 - 밤의 칼날 보조 - 연속타격 보조 - 영감 보조 -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
연속타격과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는 각성젬이 있으므로 여유가 있으면 그쪽을 가시면 되겠습니다. 번개 타격은 꼭 바알 붙은 것으로 하셔야 합니다. 단일딜 상황에서 바알 번개 타격을 써야하거든요. 대체퀄리티는 딱히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체 영감 보조 같은것은 매우매우 비싸거든요.
4소켓 (이동/딜링보조)
칼날 선회 - 생명력 전환 보조 - 명중 시 징표 보조 - 암살자의 징표
이동기로는 칼날 선회에 생명력 전환 보조를 붙혀서 사용합니다. 마나의 여유상황이 매우 적기때문에 유사 시 칼날선회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암살자의 징표와 명중 시 징표 보조를 연결해놓으면 내가 타격하는 아무 스킬로도 암살자의 징표가 걸립니다. 이번 리그에 생긴 매우 사기인 보조젬이니 꼭 사용합니다.
3소켓 (딜링 보조)
다중 토템 보조 - 선대의 수호자 - 마무리타격 보조
선대의 수호자 설치효과로 공속 증폭을 얻을 수 있고 보스전에 좋은 마무리타격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4소켓으로 선대의 대전사까지 사용하기도 하나 저는 버튼 하나 더 누르는게 귀찮아 그렇게까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버프 소켓
분노 - 얼음의 전령 - 정밀함 - 결의
버프젬렙을 올려주는 옵션이 달린템을 사용중이시라면 그곳에 끼우면 되고 아니라면 여유소켓에 꾸겨 넣으시면 됩니다.
원소플랫뎀을 올려주는 분노와 얼음의 전령을 사용하고 정밀함은 사용하지 않거나 1렙으로 사용해서 추후에 와쳐주얼로 정밀함 옵션을 챙겨도 됩니다. 결의로 방어력을 올려줍니다.
기타 소켓
피격 시 시전 보조 - 용암 방패 - 지속시간 증가 보조
질주 or 화염 질주 (벽넘는 용도)
고사시키는 걸음 (이동키에 넣어서 도피를 리셋시키는 용도)
지속시간 감소 보조 (고양이버프 사용 시)
5. 장비 설명
모든 장비 설명에 앞서서 기본적으로 이 빌드는 160정도의 힘 수치와 100정도의 지능 수치를 필요로 합니다. 아이템의 대부분이 레어이므로 부족한 스탯을 여러 템에 분배해서 챙긴다는 생각을 하시고 템세팅을 하셔야 합니다.
무기
이 빌드에서 매우 중요한 무기입니다. 무기에서 봐야할 것은 최소 2종류의 원소플랫 데미지가 높은 티어로 붙어있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저의 템은 야생에서 득한 클러인데 옵션이 좋아서 공격 속도만 붙혀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옵션은 화염플랫/냉기플랫/번개플랫/치확/공속에 크래프팅으로 원소관통을 붙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템을 구하려면 몇십엑잘이므로 적당히 원소dps를 보며 구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니면 제국클러에 에센스작을 직접 하셔도 됩니다.
베이스로 제국클러를 사용하는 이유는 기본공속과 치확이 좋고 명중시 획득 생명력 수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인챈트는 딱히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방패
일단 방패에서 챙겨야 할 옵션은 주문피해억제확률/원소상태이상회피확률/원소플랫데미지/생명력 정도입니다. 주문피해억제와 원소상태이상회피확률은 다른 부위에서도 챙길 수는 있으나 난이도가 있어서 방패에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억제확률은 20퍼 상태이상회피는 30퍼 정도를 템에서 챙겨야하는데 한번에 방패로 땡길 수 있습니다.
갑옷
갑옷은 페룰갑 고정입니다. 페룰갑을 구하기 이전까지는 거래소에서 적당히 생명력과 원소저항이 붙은 타락6링템을 10~20카에 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페룰갑의 유무가 이 빌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매우 큽니다. pob상에서 보여지는 디피 차이 이상입니다. 그러므로 적당한 무기가 있는 상황이시라면 최우선 투자 목표로 삼으셔야 합니다. 페룰의 모피를 구하시면 장갑/헬멧/방패 등에 고양이의 위상을 야수크래프팅으로 붙혀주신 뒤 지속시간 감소 보조를 넣어서 무한 격분/권능 충전을 얻으시면 되겠습니다.
투구
투구는 최우선적으로 거래소에서 추가관통 3회가 붙은 것을 구매해서 직작을 하는 것 입니다. 잡에센스질이나 수확카오스질을 통해서 적당히 쓸만한 템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저는 이 템에 자리가 남아서 여기에 고양이의 위상을 붙히고 지속시간 감소 보조를 넣어놨습니다. 당연히 지속시간 감소 보조가 꽃혀있는 소켓은 다른 소켓과 연결하시면 안됩니다. 불씨나 영액으로 붙는 옵션중에 기가막힌 것은 딱히 없으니 취향에 맞게 붙히시면 됩니다. 공격의 마나소모 감소는 나름 도움이 되는 편이더군요.
눈보라 작 투구가 가장 좋지만, 눈보라에 번개 타격 인챈트까지 달린 것은 엄청 비싸니 나중의 이야기 입니다.
장갑
상당히 중요한 부위입니다. 높은 수치의 플랫 데미지를 챙길 수 있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액과 불씨로 땡기는 옵션입니다. 하급 불씨로 추가타격을, 하급 영액으로 추가 관통을 얻으면 되겠습니다. 어느정도 쓸만한 장갑을 구하셨다면 여기에 작업하시면 됩니다. 희귀한 옵션이라 금방 뜨겠지만 저는 운이 너무 없어서 1엑넘게 불씨발라서 띄웠습니다.
장화
엄청 좋은 레어부츠가 있는 게 아닌 한 고정입니다. 딜 측면에서 엄청 뛰어난 아이템은 아니지만 이속이 상당히 빨라져서 마을이든 맵이든 기분이 좋아지는 템입니다. 빼면 역체감 좀 있을겁니다.
허리띠
벨트는 국밥벨트 + 공격 스킬 원소피해를 우선적으로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명계의 조임쇠 베이스로 심연 주얼소켓 하나까지 낄 수 있으면 더욱 좋겠죠.
목걸이
딜옵션을 챙길 수 있는 목걸이입니다. 저는 다른부위에서 챙기지 못한 스탯을 몰아서 챙겨놓았습니다. 딜링 옵션으로는 치명타배율/공격시원소피해 등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성유도 pob를 참고하시면서 디피가 많이 올라가는 성유를 발라주시면 돼요. 제 기준으로는 신성한 심판이네요. 예전엔 부족의 광분으로 추가타격을 챙겼을 테지만 지금은 돈낭비 입니다.
반지
반지에서도 부족한 저항/생명력/정확도/플랫데미지 등을 챙기면 됩니다. 다만 최소 1개의 반지에서는 비-집중스킬 마나 소모 감소 옵션을 챙기셔야지 전투 시에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두 반지 모두에 마나감소를 달아도 좋지만 번타의 마나소모를 0으로 만들어서 영감보조가 발동하지 않게 될 수도 있으므로 잘 보고 하셔야합니다.
플라스크
이동속도/치확/플랫방어도/플랫회피 물약을 사용하시면 되고 나중에 여유가 있으면 병에 담긴 믿음까지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얼
- 일반 주얼
생명력 최대치 %
치명타 피해 배율 (방패 사용시, 한손 근접무기 사용 시, 번개 스킬, 원소 스킬, 일반 등)
- 심연 주얼
+ 생명력 최대치
원소 플랫 데미지
- 군단주얼
추가 모드로 붙으면 좋은 것
생명력 최대치 %
근접 피해 증가
근접 치명타 피해 배율
5%확률로 2배 데미지
처치 시 인내충전 획득
- 와쳐주얼
분노 사용 시 치명타 피해 배율 증가
정밀함 사용 시 피해 증가
둘 중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디피 상승량은 거의 같습니다.
- 군주얼
베스트 옵션은 환란/타격대장/무예기량 입니다만
이렇게 3스킬이 붙은것은 너무 비싸므로 저 셋중 둘이 붙은 것을 사용하시거나 저 셋 중 둘에 다른 스킬이 하나 붙은 것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도 타격대장/무예기량/선발대를 사용중인데 디피상승량은 저 위의 셋과 거의 같습니다.
- 직관의 도약
안쓰셔도 되지만 군주얼을 사용하게 되면 포인트가 매우 부족해지므로 강제로 사용하게 됩니다. 사용시의 효율 자체는 매우 좋습니다.
6. 방어기제
이 빌드는 죽기전에 죽인다는 마인드로 플레이합니다. 큰 한방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빠른 공속과 클러에 붙은 생명력 획득 옵션으로 한방에 죽지만 않는다면 공격을 지속한다는 가정하에 엄청난 유지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제 빌드의 구성 자체가 카오스 저항도 어느정도 올려놨기 때문에 엔드보스가 아닌 이상 한방에 죽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모드가 많이 붙은 엔드보스는 한방에 죽는 일이 좀 있습니다. 이점 유념하시면 되겠습니다.
7. 엔드보스 클리어 현황
제 스펙으로 클리어한 엔드보스 목록입니다.
- 사이러스 - 매우 쉽게 클리어 가능
- 올로스 - 첫 도전이어서 패턴을 몰라서 3데스 정도 했으나 딜찍누로 클리어
- 메이븐 - 첫 도전이어서 공략보고 도전했으나 숙련도 문제로 포탈 다쓰고 간신히 똥꼬쇼로 클리어
- 엘더슬레이어 - 바란과 드록스는 매우 쉬우나 베리타니아와 사냥꾼은 딜모드가 붙었을 때 끔살이 좀 있었음
- 쉐이퍼가디언 - 모두 매우 쉽게 가능
- 엘더가디언 - 매우 쉽게 가능
- 엘더 - 매우 쉽게 가능
- 총주교 - 매우 쉽게 가능
- 세계포식자 - 매우 쉽게 가능
- 무한한 허기 - 딜찍누가 가능하므로 패턴 안보고 쉽게 클리어 가능
- 검은별 - 패턴이 어지러워 초반엔 많이 죽었으나 익숙해지고는 노데스로 클리어. 다만 쉽다고는 지금도 생각되진 않음.
- 쉐이퍼는 아직 해보지 않았으나 매우 쉬울 것으로 예상
- 결합지도 보스들 - 딜찍누로 패턴 안보고 클리어 가능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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