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 결전 리그 점화 BA 엘리멘탈리스트 다른 버전
1. 소개
이전에 소개했던 점화 불타는화살 엘리멘탈리스트 빌드입니다.
이번 결전리그에서도 슬슬 이 빌드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변경된점이 있어서 기존의 글을 수정하려다가 너무 수정 사항이 많아서 차라리 새 글로 다른버전으로 소개하려 합니다.
기존의 글을 복사한 후 수정하는 것이라 동일한 부분이 종종 보일거에요.
이 빌드는 곡차곡을 찍지 않고 말라카이반지를 통한 EE발동이나 아세나스의 노래등을 채용하지 않는 빌드입니다.
장점
- POE를 오래 즐긴 유저라면 상향와 개편된 엘리멘탈리스트의 어센던시로 나름 신선하게 POE를 다시 즐길 수 있다.
- 매우 빠른 맵핑속도는 물론 보스잡는 속도도 빠르다.
- 도트빌드이므로 보스전에서 컨트롤이 편하다.
- 원소상태이상회피가 달린 맵을 제외하면 맵모드를 가리지 않는다.
- 활빌드지만 나름 탱키한 편이다.
단점
- 민맥싱하는데에 많은 자본이 든다.
- 카오스관련 방어수치가 없다시피하여 사냥꾼 영향력 지도와 같은 곳의 카뎀에 매우 취약하다.
- 민첩을 땡기는데에 어려움이 있다.
- 투사체 갯수를 플라스크에만 의존하므로 한두마리 남은 잡몹을 처리할 때에 에임이 좋아야 한다. 투사체 옵션을 아이템에서 얻을 수도 있으나 그 경우 템의 가격이 무지막지하게 올라간다.
<글 업데이트 로그>
21년 5월 11일 글 작성
결전리그 현재 저도 슬슬 플레이하고 있는 빌드여서 최신화 좀 했습니다.
2. POB / 스킬트리
PoB 링크
아직 제가 키우고 있는 것이 돈도 없고해서 POB는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도 아래에 설명들을 보고 충분히 따라오실 수 있으니 글을 자세히 봐주세요.
스킬트리
패시브노드의 12시에서 우측으로 넘어가지 않고 왼쪽에서 모든 것을 다 끝냅니다. 딜노드는 군주얼에서 끝내고 피통쪽을 챙기는 스타일로 애초에 자본이 필요한 빌드입니다. 군주얼과 아이템에서 약간의 카오스 저항만 추가로 챙겨줄 경우 어느정도의 카오스 저항도 만족되어서 물리딜을 제외한 대부분의 데미지소스에 수월하게 버틸 수 있습니다.
3. 어센던시 / 밴딧 / 판테온
어센던시 순서
위 순서대로 찍는 것이 스타터부터 하기엔 편한 것 같습니다. 골렘관련 어센던시에 어마어마한 상향이 되었고 골렘이 자동 부활하므로 너무나도 편합니다. 전 죽은애 다시 살리는 게 귀찮아서 어지간하면 골렘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 상향을 통해 처음으로 골렘빌드를 하게 되었네요.
2번과 3번의 순서는 기호에 따라 바뀌어도 무방합니다. 3번 어센던시가 사실 점화빌드가 떡상하게된 이유니까요.
3번 어센던시의 효과는 기존 점화의 메카니즘을 바꿔줍니다. 기존 점화는 '화염'플랫딜에 기반하여 점화데미지가 결정되었었는데 3번어센을 찍는 순간 '모든'플랫딜의 합에 기반하여 점화데미지가 결정됩니다. 그래서 번개플랫딜을 올려주는데도 '진노' 버프를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밴딧
EO를 찍는 빌드이므로 모두 잡습니다.
판테온
- 메이저
스턴문제가 있어서 염수왕을 찍어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위협적인 상황이 투사체에 의한 상황이라 루나리스도 좋을 것 같아요.
- 마이너
취향이고 맵모드에 따라 바꿔줍니다. 평범한 상황에서는 카뎀을 대비해 샤카리를 찍어놓습니다.
4. 젬링크
6소켓 (활 메인링크)
(바알) 불타는 화살 - 화상 피해 보조 - 벌어지는 상처 보조 -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 - 고통 격화 보조 -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
활에 기본적으로 점화 확산 보조가 붙어있으므로 7링크를 사용하게 됩니다. 모든 보조젬이 각성젬이 있으므로 자본 여유에 따라서 각성젬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강력한 딜보조젬만을 사용하면서도 수월한 맵핑을 하게됩니다.
4소켓 (딜링 보조)
신비술사의 낙인 - 신념의 파도 - 화염 벽 - 연소 보조
보스전 시 낙인을 써줘서 노출/화염벽/연소 효과를 내 딜링을 뻥튀기 시키는 요소입니다. 기존에는 아세나스의 노래를 사용했으나 이 템을 빼고 버튼을 하나 더 누르는 것이 낫다는 판단입니다. 아세나스의 노래는 너무 비쌉니다.
3소켓 (버프)
분노 - 악의 - 계몽 보조(4레벨)
계몽 보조가 3레벨 이상이어야만 이 2종 버프를 채용하고도 수월하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계몽보조가 비싸므로 저는 계몽을 쓰지않고 패시브 4포인트를 사용하여 'Sovereignty' 노터블을 찍어서 마나점유문제를 해결중입니다. 차후에 자신의 자본에 따라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기타 소켓 (이동기와 골렘)
화염 골렘 소환
카오스 골렘 소환
얼음 골렘 소환
돌 골렘 소환
번개 골렘 소환
강철 피부 - 지속 시간 증가 보조 - 새로운 활력 보조 - 질주
말라카이반지를 사용하지 않으니 번개골렘을 많이 뽑을 필요가 없습니다. 골렘이 9마리까지 소환이 가능하니 대충 화염골렘을 제외한 나머지 4개의 골렘을 각각 2개씩 소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철피부는 위처럼 링크해서 좌클릭에 할당해놓습니다.
5. 장비 설명
무기
필수 코어아이템입니다. 맵핑속도와 의외의 유지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아이템이에요. 불타는 화살이 물리컨버트 기반이므로 물리피해가 높을 수록 좋습니다.
목걸이
골렘 최대치를 어마무시하게 늘려주어 딜을 날먹하게 만드는 아이템입니다. 필수에요. 별달리 챙길 모드는 없고 생명력이 덜 감폭되는 것으로 사주시면 되겠습니다.
갑옷
일단 시폭갑이 죽었습니다.
그래서 갑옷에서 챙길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 최대 생명력
- 저항
- 부족한 민첩 혹은 힘
- 받는 물리데미지를 다른 원소로 전환
- 격분 충전
이 정도를 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최대한 방어적인 옵션을 챙기길 추천합니다.
투구
눈보라왕관을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자본이 많으시다면 아래의 옵션을 챙길 수 있습니다.
- 대속자 고양옵션의 점화 가속
- 전쟁군주의 주변 적 화염 저항 깎
나머지는 갑옷과 비슷하게 최대생명력/저항/받는물리데미지 전환 옵션을 노리시면 됩니다.
아주아주 자본이 많이 드는 부위가 되겠네요.
장갑
몇 안되는 레어부위여서 저항력을 챙길대로 챙겨주셔야 합니다. 필수적으로 가져올 모드는 생명력과 저항력, 그리고 푸후아테 옵션인 '화상 상태의 적에게 화염피해 추가'입니다. 찾아보면 생각보다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자본이 된다면 여기서 마무리 타격 등을 챙깁니다. 하지만 이쪽은 재수없으면 몇 십엑을 투자해도 안 뜰 수 있으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꼭 투사체 관통 크랲을 해서 관통 횟수를 늘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화
이건 절대 제 템을 참고하시면 안되요 ㅋㅋ 진짜 걍 주서먹은거 사용하는 중입니다. 보통 어느정도 돈있는 분들이 챙기는 도순신을 신으시면 되고 중요한 것은 샤냥꾼 영향력으로 '투사체가 2회 추가 관통' 옵션을 챙겨주는 것 입니다. 보통 크래프팅 직작을 많이 하시는데 잘 안뜨거나 1회 관통이 뜨거나 합니다. 여기서 2회 추가 관통을 챙기셨다면 다른 부위에서 추가로 더 챙겨주실 필요가 없어서 좋습니다.
혹은 점화가속옵션을 노려도 됩니다. 관통은 화살통과 장갑으로 커버친다는 생각으로 해도 되겠습니다.
허리띠
코어 유니크 템입니다. 점화딜을 어마어마하게 늘려줍니다. 꼭 원소 피해 기폭제를 발라주세요.
화살통
중요한 부위 중 하나인 화살통입니다. 여기서 챙겨야할 필수 모드는
- 지속 피해 배율
- 지속 화염 피해 배율
- 공격 스킬의 원소 피해 증가
입니다. 다만 지속 피해 배율에 태그가 없어서 직작하는데에 매우 힘드므로 배율모드중 하나정도는 포기하셔도 좋습니다. 베이스는 꼭 '관통 화살통'을 사용하여 관통을 1회 더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제 아이템은 모든 옵션이 유효옵션입니다. 저기서 하나만 버린다고 하면 공격 속도 정도겠네요.
자본이 더 많다면 여기에서 추가 화살 발사 옵션을 챙기면 아주 좋습니다. 엔드기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반지
코어 유닉 반지인 베렉의 유예 반지와 레어링을 사용합니다. 베렉의 유예는 재평가를 받게 된 유니크죠. 맵핑을 극한으로 좋게 만들어줍니다. 시폭이 죽은 지금 그 역할을 대신하는 것이죠.
레어링에서 꼭 챙겨야 할 모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정확도
- 공격 스킬의 원소 피해 증가
- 생명력
- 저항력
나머지는 민첩이나 플랫딜 정도 챙겨주시면 되겠네요.
자본이 많다면 명중 시 인화성 옵션을 챙기시면 됩니다.
추가로 중요한 것은
크래프팅으로 비-집중 스킬의 마나소모 감소를 챙기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그래야 수월한 스킬사용이 가능합니다. 애초에 여유 마나 자체가 매우 적기 때문이죠.
플라스크
투사체 갯수를 늘려주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충전 소모량이 0% 이하 증가인 것으로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그래야 최대용량에서 2번 사용 가능해요.
주얼
이 빌드는 골렘빌드이므로 많은 유니크 주얼을 사용합니다. 간단하게 언급만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태고의 고귀 : 골렘의 버프효과를 늘려주고 태고 태그용으로 사용합니다. 2개를 사용합니다.
- 생명의 돌 : 골렘 최대 소환 수를 총 2마리 올려줍니다. 주얼 2개와 목걸이로 태고 태그 3개를 챙깁니다.
- 화염의 주문 : 화염 플랫뎀을 간단하게 챙겨주는 좋은 주얼입니다.
군주얼에서는 다음의 옵션을 중심으로 챙겨주시면 됩니다.
중형은 모두 화염피해배율 군주얼을 사용하고 아래의 노터블을 위부터 우선순위로 챙깁니다. 4개 사용합니다.
- 역류
- 기진맥진
- 스치는 죽음
- 불타는 광채
대형은 모두 소환수의 피해 증가 군주얼을 사용하고 '태고의 유대' 노터블 한개만 챙길 수 있으면 됩니다.
2개 사용합니다.
성유
불타는 포악함을 챙겨주세요. 꿀옵션만 가득합니다.
아이템에서 생각해봐야 할 부분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때에 생각해봐야 할 부분을 추가로 적어볼게요.
일단은 레어템 구매 시에 항상 저항과 민첩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빌드는 민첩이 매우 부족하여 1~2부위에서 민첩을 2티어 이상으로 꼭 챙겨야합니다. 이래도 매우 빡빡하여 노드에서도 50~60가량의 민첩을 챙겨야해요. 저항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음은 투사체 관통입니다. 이 빌드가 강해지는 문턱이 있는데 그것이 투사체관통 모드입니다. 투사체관통을 최소 2회정도 챙겨야지만 수월한 맵핑이 시작됩니다. 투사체관통이 2회이상 되지 않을 경우 몹팩 정리가 수월하지 않아서 남는 몹에게 공격받을 확률이 늘고 그만큼 죽을 확률도 늘어납니다. 베스트는 장화에서 2회를 챙기고 화살통 베이스 1회 해서 총 3회가 좋지만 안되면 저처럼 화살통1회 장갑 1회해서 2회라도 챙기셔야겠습니다.
6. 방어기제
이 빌드의 중심 방어기제는 골렘입니다. 골렘버프가 엘리멘탈리스트의 어마어마한 버프증가로 인해 증폭되어 적용됩니다. 카오스 골렘과 돌 골렘의 버프 효과를 통해 1차적인 뎀감과 유지력을 얻고 나머지를 강철피부와 무궁한 주얼을 통해 늘린 EHP로 맞는 형식입니다. 이렇게 줄어든 HP는 활에 달린 HP게인모드로 빠르게 채우는 식입니다.
다만 앞서 말한 것 처럼 카오스 저항을 못챙기고 그렇다고 HP의 총량이 매우 많은 것도 아니므로 카오스 데미지에 자주 끔살이 납니다. 몸이 튼튼한 빌드 까진 아닙니다만 활쟁이 치고는 상당히 안정적인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아예 무궁한 주얼을 사용하지 않고 군주얼을 더 채용하는 쪽으로 가서 HP는 4천대정도로 맞추고 딜을 올리는 식의 플레이도 많이 합니다. 각자 장단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점화 엘리멘탈리스트 빌드 소개를 마칩니다. 기존에 올린 빌드와는 상당히 많은 변경점이 있습니다. 어찌보면 이전은 약간 스타터느낌, 위 빌드는 엔드느낌으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저도 이 글을 베이스로 진행중입니다만 템값이 워낙 비싸서 근처도 못가고 시즌을 마무리 할 것 같긴 합니다 ㅋㅋ
끝.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빌드] 삼위일체 번개 타격 레이더
[빌드] 삼위일체 번개 타격 레이더
2022.02.28 -
BA빌드 제낌
BA빌드 제낌
2021.05.18 -
결전 리그 짧은 감상
결전 리그 짧은 감상
2021.04.20 -
[빌드] 점화 불타는 화살 엘리멘탈리스트 소개
[빌드] 점화 불타는 화살 엘리멘탈리스트 소개
2021.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