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 고려하고 있는 3.8 리그 스타터
<9월 5일 내용 수정함>
3.8 리그 스타터로 고려하고 있는 몇 가지 빌드입니다.
나중에 스킬 젬 변경점을 보고 싹 다 바뀔 수도 있습니다만, 일단은 여기 중에서 시작 할 꺼에요.
일단 다음리그에 소환과 독빌드가 버프받아서 강세가 될 것 같지만, 제가 소환빌드를 매우 싫어해서 하진 않을 것입니다. 독빌드는 해본적이 없어서 나중에 2~3번째 캐릭으로 키울 예정입니다.
아래 스킬들 조금씩만 버프되었으면 좋겠다.
1. 윈터오브 트릭스터
이건 생각만 하고있어요. 단일딜이 많이 밀릴꺼 같아서... 엔드보기 힘들꺼 같아요.
2. 콜드도트 CI 오컬티스트
제가 스타터로 가장 즐겨하고 초보분들에게도 항상 추천하는 스타터입니다. 절대 CI라고해서 어려울 것도 없습니다. 다만 군단리그에 와서 오컬티스트와 콜드도트 스킬 젬들이 모두 너프를 먹어서 안했었네요. 다음 리그엔 약간의 상향이라도 받지 않을까합니다. 그리고 상향을 받지 못하더라고 충분히 강할 것 같습니다. 큰 변수가 있지 않는 한 요걸로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콜드도트 오컬의 장점은 딜쎄고 탱킹좋고 맵핑도 중간이상은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딱히 코어템이 필요하지 않고, 적당히 자기에 맞게 레어템으로 스펙업해가면서 쎄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스타팅으로 쉽게 우버엘더까지 돌 수 있습니다. 심지어 조작법도 엄청 간단하고 계속 움직일 수 있는 캐릭터라서 생존에도 편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딜을 더 올리고 싶으면 자연스레 로우라이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관련 공략 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2590830
2-1. 콜드도트 CI 트릭스터
오컬보다는 트릭스터가 좋을 것 같아서 이걸로 저는 스타팅을 정했습니다.
관련 공략 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2476865
3. 스커지애로우 슬레이어
현 리그에서 슬레이어가 워낙 강해서 너프가 될 것 같은데, 만약 심하게 너프된다면 못 할 것 같아요.
4. 공성쇠뇌 데드아이 or 하이로펀트
좀전에 발견해서 재밌어보여가지고 적었어요. 공성쇠뇌 써본적이 한번도 없기때문에 이번리그 끝나기전에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먹을 생각입니다.
관련 공략 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2299748
이 빌드는 3.8 패치로 패시브노드가 바뀌어서 못 쓰게 되었습니다.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POE] 3.8 리그 진행 상황
[POE] 3.8 리그 진행 상황
2019.09.07 -
[POE] 3.8 메마름의 시대 Blight 레이더 어센던시 (번역)
[POE] 3.8 메마름의 시대 Blight 레이더 어센던시 (번역)
2019.09.01 -
[POE] 3.8 메마름의 시대 Blight 오픈 일정 및 정보
[POE] 3.8 메마름의 시대 Blight 오픈 일정 및 정보
2019.08.25 -
[빌드] 데드아이 환영 방패 투척 빌드
[빌드] 데드아이 환영 방패 투척 빌드
2019.08.08